[내돈내산] 캠핑용 휴대용 선풍기와 삼각대
여름은 나가기 싫을 정도로 덥지만, 또 휴가를 기대하게 되는 계절인 것 같습니다. 이번 휴가 때 챙겨갔던 휴대용 선풍기와, 그 선풍기를 고정시키는 삼각대에 대한 간단한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oDTMwpB
선풍기는 특이하게 팬이 돌아가는 본체만 있고, 본체의 가죽 끈을 어디엔가 고정시키거나 삼각대에 고정시켜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캠핑을 할 때에도 메달아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 같습니다만, 실내에서는 삼각대 없이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7200mAh의 배터리로 상품 소개 페이지 기준 연속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가장 약한 세기로 사용했을 때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삼각대에 세워서 사용해야 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선풍기의 날만 있고 날을 보호하는 커버가 없습니다. 위험할 것 같아보이지만, 팬이 돌아가는 도중에 무언가가 회전을 막으면 자동으로 회전이 멈춥니다. 나름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팬의 날개 하나하나가 꽤 크다는 점때문에 바람이 생각보다 강하게 만들어집니다.
고정한 삼각대는 한뼘정도의 작은 부피를 가지고 있어서 휴대하기 좋습니다. 제품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okj4Mi1
다리가 벌어졌다가 오므려지는 움직임이 너무 헐렁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한 번 세워놓으면 딱히 건들 일은 없으니 나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리를 펼치지 않았을 때의 모습이고, 이 상태는 짧아서 선풍기를 겨우 돌릴 정도가 됩니다.
다리를 펼치면 안정적으로 선풍기를 지지할만한 높이가 됩니다. 여름이 지나가기 전까지는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