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수륙양용버스 탑승후기
부여 롯데리조트 바로 앞에 수륙양용버스 매표소가 있길래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아이가 좋아할만한 체험이라 예약을 해봤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uyeocitytour.com/
성인 27,000원, 만 24개월 이상 ~ 12세 이하 소아는 21,000원입니다. 리조트 투숙객은 1인당 2천원씩 할인해주니 관련 서류*를 챙겨가시면 되겠습니다.
* 리조트 예약 문자나 영수증 등 모두 가능합니다.
수륙양용버스 매표소 바로 옆에는 대기실이 있습니다. 대기실은 따뜻하니 들어가서 기다렸다가 시간맞게 나오시면 됩니다.
대기실에서 롯데리조트를 바라본 모습입니다. 정말로 코앞이라 롯데리조트를 방문하신다면 한번쯤 체험해보실만한 거리인 것 같습니다.
수륙양용버스는 일반적인 버스보다 더 높아서 계단을 내려줘야 탈 수 있습니다.
수륙양용버스가 물에 들어가는 순간이 가장 신기했습니다. 이 수륙양용버스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버스 운전을 위한 대형 운전면허와 여객선 운전을 위한 면허 두 가지가 모두 있어야 한다고 설명하십니다. 기사님께선 물에 들어가기 직전, 물에서 나오는 순간에 가장 바빠보이셨습니다. 또 물에 들어간 뒤엔 자리 이동을 자제해달라고 하십니다. 차체가 기울어지는 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늘이 맑아서 구경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물위에서는 유람선을 타는 느낌이라 특별할건 없었지만, 놀러온 기분을 내기에 좋은 체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 번을 탈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