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목시계

[오늘의 시계] 메르커 세이젠(Merkur Seizenn) 수동 무브먼트 더티더즌 (Feat. 플루코 마운틴베어)

by 치료소개구리 2025. 4. 19.
728x90

오늘 차고 나온 시계는 메르커 세이젠(Merkur Seizenn)의 기계식 무브먼트를 탑재한 더티더즌입니다. 케이스 직경이 38mm이지만, 다이얼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꽤 오밀조밀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손목시계입니다. 또, 수동 무브먼트라서 케이스 두께도 얇게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메르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는 알리를 통한 구입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혹시나 불량품을 받으면 알리를 통한 대처가 훨씬 빠르고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제품 링크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oEBkZob

 

US $272.50 | 클래식 레트로 화살표 파일럿 시계 남성 망 WWII 12 기계 Satch 수동 손 바람 빛나는 얼룩

US $272.50 | 클래식 레트로 화살표 파일럿 시계 남성 망 WWII 12 기계 Satch 수동 손 바람 빛나는 얼룩 철강 Merkur 38mm 케이스

star.aliexpress.com

 

과거의 디자인을 차용한 만큼 돔형 글라스를 채택했고, 영국군과 아무런 연관 없는 중국 브랜드이지만 브로드애로우를 12시 방향에 새겨놓아서 군용 시계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돔형 글라스를 포함하여 케이스 두께가 12mm 정도 나옵니다. 글라스를 제외하면 9-10mm 정도의 두께라 얇은 편이고, 그런 만큼 착용감도 훌륭합니다. 케이스 직경 38mm에 러그 투 러그가 45mm라서 동양인에게 사이즈도 딱입니다.


같이 사용하고 있는 시계줄은 플루코(Fluco)의 마운틴베어 스트랩입니다. 진한 갈색에 매트한 표면이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이 시계줄은 굉장히 얇고 부드러워서 작은 시계에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느낍니다.
구입후기를 담은 포스팅은 아래에 첨부해두겠습니다.
https://drfrog.tistory.com/668

 

[내돈내산] 플루코 (Fluco) 마운틴베어 누벅 스트랩 개봉기, 티셀 파일럿 시계줄 교체

이번에 구입한 시계줄은 독일 플루코(Fluco) 사의 마운틴베어(Mountain bear)라는 스트랩입니다. 손목시계 유튜버 실리언즈님이 운영하는 스토어에서 구입했습니다. 재고 상황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drfrog.tistory.com

 

벚꽃이 한창 피어있어서 아파트 앞에 잠시 나온 것 뿐이지만, 맑은 하늘 아래 화사하게 핀 꽃들을 보고 있으니 절로 기분이 좋아지네요.


올 봄 처음 나선 꽃놀이가 되었군요.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꽃길만 걸으시길 기도합니다!


작은 폰트로 정갈하게 배열된 인덱스와 시원하게 쭉쭉 뻗어있는 핸즈가 매력적인 이 시계, 메르커 세이젠(Merkur Seizenn)의 더티더즌입니다.

 

 

용두에는 메르커 특유의 마크가 각인되어 있는데, 보기 흉한 디자인이 아니라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국산 손목시계들은 브랜드를 적당히 가려줘야 사용할 마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착용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아래 첨부해두겠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Bhcg6h3RHPM?feature=share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