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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SKT 핸드폰, 스마트폰 파손보험 청구 방법

by 치료소개구리 2023.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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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전 핸드폰을 떨어트려 액정이 완전히 망가져버렸습니다.

 
화면도 잘 안나오고 터치도 안되는 상태가 되어버려 급히 삼성 서비스센터를 찾았습니다.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기종은 갤럭시 S20+였고 부품이 센터에 있어서 바로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파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상태라 보험 청구를 위한 서류까지 함께 받아 왔는데,  엔지니어에게 접수할 때 보험이 있는지 먼저 여쭤봐주셨습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말씀을 드렸더니 수리가 끝나고 스마트폰을 전해받을 때 보험 청구에 필요한 일체의 서류들을 함께 챙겨주셨습니다.
춘천 삼성 서비스센터 김진성님이 제 담당 엔지니어셨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여기까진 사담이었고, 스마트폰 파손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파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수리비를 일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 때 필요한 서류가 1) 수리비 명세서, 2) 영수증 입니다.
청구 시 필요하니 서비스센터에서 받은 서류에 아래와 같이 두 가지가 모두 있는지 확인하세요!

수리비 명세서
영수증

 

2. 보험 청구 방법 (T 올케어)

저는 인터넷으로 보험을 청구했습니다.
SKT 가입자라 아래의 T 올케어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https://www.tallcare.co.kr/#/my-page/ 

T 올케어

T 올케어, SKT 휴대폰 보험 보상 접수부터 스마트폰 케어까지

www.tallcare.co.kr

 
각 통신사별 보상센터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고객센터: 1599-4962 (Fax: 1566-4249)
KT 고객센터: 1577-9420 (Fax: 1577-7972)
LG U+ 고객센터: 1544-0144 (Fax: 0505-136-4477)

 
T 올케어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가장 위의 메뉴에서 보상 접수 버튼이 보입니다.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보상 접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상 접수를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파란색 네모로 표시된 부분에 접수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파란색 네모의 접수 버튼 중 일반 접수하기를 통해 접수, 보상을 받았고 Initial 앱을 사용중이라면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접수하기를 누르면 먼저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을 마치고 다음으로 나오는 약관에 동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하기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서류를 접수하는 단계가 나옵니다.
 
수리 후 받은 서류 중 수리비 명세서영수증을 각각 사진으로 촬영해 업로드합니다.
 
 

3. 보상 청구 후 과정

보상 접수를 완료하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고 서류를 심사중이라는 안내 카톡이 옵니다.

서류가 접수되었다는 안내

저는 낮에 접수를 했는데 금방 다음 단계로 진행되었다는 카톡이 왔습니다.
서류 접수는 정상적으로 되었으니 보상 심사를 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서류가 접수되었고 보상 심사중이라는 안내

접수한지 한 시간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최종적으로 심사가 완료되었다는 안내 카톡이 왔습니다.

보상 심사가 완료되었다는 안내

접수부터 완료까지 두 시간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접수과정도 어렵지 않았고, 그 이후의 처리도 빠르게 진행되어 굉장히 편리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다시 파손보험 보상 신청을 할 일은 없었으면 좋겠지만, 혹시 신청을 하게 되더라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별로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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