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전 핸드폰을 떨어트려 액정이 완전히 망가져버렸습니다.
화면도 잘 안나오고 터치도 안되는 상태가 되어버려 급히 삼성 서비스센터를 찾았습니다.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기종은 갤럭시 S20+였고 부품이 센터에 있어서 바로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파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상태라 보험 청구를 위한 서류까지 함께 받아 왔는데, 엔지니어에게 접수할 때 보험이 있는지 먼저 여쭤봐주셨습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말씀을 드렸더니 수리가 끝나고 스마트폰을 전해받을 때 보험 청구에 필요한 일체의 서류들을 함께 챙겨주셨습니다.
춘천 삼성 서비스센터 김진성님이 제 담당 엔지니어셨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여기까진 사담이었고, 스마트폰 파손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파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수리비를 일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 때 필요한 서류가 1) 수리비 명세서, 2) 영수증 입니다.
청구 시 필요하니 서비스센터에서 받은 서류에 아래와 같이 두 가지가 모두 있는지 확인하세요!
2. 보험 청구 방법 (T 올케어)
저는 인터넷으로 보험을 청구했습니다.
SKT 가입자라 아래의 T 올케어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https://www.tallcare.co.kr/#/my-page/
각 통신사별 보상센터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고객센터: 1599-4962 (Fax: 1566-4249)
KT 고객센터: 1577-9420 (Fax: 1577-7972)
LG U+ 고객센터: 1544-0144 (Fax: 0505-136-4477)
T 올케어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가장 위의 메뉴에서 보상 접수 버튼이 보입니다.
보상 접수를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파란색 네모의 접수 버튼 중 일반 접수하기를 통해 접수, 보상을 받았고 Initial 앱을 사용중이라면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접수하기를 누르면 먼저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을 마치고 다음으로 나오는 약관에 동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하기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서류를 접수하는 단계가 나옵니다.
수리 후 받은 서류 중 수리비 명세서와 영수증을 각각 사진으로 촬영해 업로드합니다.
3. 보상 청구 후 과정
보상 접수를 완료하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고 서류를 심사중이라는 안내 카톡이 옵니다.
저는 낮에 접수를 했는데 금방 다음 단계로 진행되었다는 카톡이 왔습니다.
서류 접수는 정상적으로 되었으니 보상 심사를 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접수한지 한 시간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최종적으로 심사가 완료되었다는 안내 카톡이 왔습니다.
접수부터 완료까지 두 시간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접수과정도 어렵지 않았고, 그 이후의 처리도 빠르게 진행되어 굉장히 편리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다시 파손보험 보상 신청을 할 일은 없었으면 좋겠지만, 혹시 신청을 하게 되더라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별로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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