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목시계

[오늘의 시계] 선레이 다이얼, 플루티드 베젤, 가성비의 카이저스트 (MTP-1302D-1A1)

by 치료소개구리 2024. 11. 18.
728x90

오늘은 아침시간이 정신없어서, 쿼츠를 골랐습니다. 적당히 드레시하면서도 툴워치스러운 외모를 가진, 카이저스트입니다.

2024.03.24 - [손목시계] - [내돈내산] 카시오 MTP-1302D-1A1

[내돈내산] 카시오 MTP-1302D-1A1

오늘은 오랜만에 시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몇 달 전 구입한 시계인데, 근무 중 편안하게 착용하면서도 값이 충분히 싼 시계라 긁히거나 찍혀도 마음아프지 않을만한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drfrog.tistory.com

 

카이저스트라는 이름은 롤렉스 데이트저스트 모델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라 합니다.

플루티드 베젤(코인 베젤) 케이스에 선레이 다이얼까지, 각도에 따라 반짝이는 모습이 달라지는 화사한 매력을 가진 것 같습니다. 보통 시계 가격이 내려가면 당연히 퀄리티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카시오는 저가시계임에도 다이얼이 꽤나 정교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시계의 어느 부분이나 손으로 만졌을 때 거슬리는 부분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마감이 좋고, 다이얼에 올려놓은 인덱스나 프린팅의 정렬도 훌륭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초침의 정렬이 굉장히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더 비싼 쿼츠 시계들도 초침 정렬을 신경써주지 않는데, 카시오는 딱딱 맞아떨어집니다.
(포스팅의 마지막에 초침 움직임을 담은 동영상을 첨부해두겠습니다.)
 
2024.11.18. 네이버 검색 기준, 3-4만원대의 가격인 것 같네요.
mtp 1302d 1a1 : 네이버 검색

mtp 1302d 1a1 : 네이버 검색

'mtp 1302d 1a1'의 네이버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브레이슬릿은 가격에 걸맞는 깡통 브레이슬릿입니다. 엔드링크도 비어있고, 나머지 브레이슬릿 링크들도 철판을 접어서 만든 형태라 가볍고 찰랑거립니다. 하지만 카시오는 그 맛에 차는거라 생각합니다. 카시오는 사치품이 아니라 악세사리이니, 좀 찰랑거리면 어떻습니까. 시계에 대한 생각은 계속 바뀌더군요. 

2024.11.06 - [손목시계] - [오늘의 시계] 돌아온 카이저스트, 카시오 MTP-1302D-1A1

[오늘의 시계] 돌아온 카이저스트, 카시오 MTP-1302D-1A1

시계 보관함에 잠들어있는 카이저스트 (카시오 MTP-1302D-1A1)를 보면서, 잠시 생각에 잠겼습니다. 가격대비 훌륭한 마감과 성능, 거기에 빠지지 않는 외모까지 가지고 있는 카시오만의 매력을 느끼

drfrog.tistory.com

 

카시오는 값이 싸지만, 싸구려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아들이 크면서 시계에 관심을 갖는다면, 첫 시계는 카시오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믿을만한 품질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물론 요즘은 중국산 5만원짜리 시계에도 농협 무브먼트가 들어가고,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들어가지만 그것은 그것대로 오토매틱 시계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일 뿐, 카시오는 카시오인 것 같습니다.
 

초침의 움직임을 담기 위해 정면에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전 구간에서 초침 정렬이 어긋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만, 촬영은 그리 길게 하지 못했습니다. 더 비싼 쿼츠 시계들도 초침이 맞지 않는데, 카시오는 이 가격에 초침 정렬마저 해냅니다. 보면 볼수록 다른 카시오 시계도 구입하고 싶어지지만, 제 손목은 하나이기에 참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Vcc73XVpee8?feature=shared


728x90